건강

무릎 통증 석회성 건염(추정) 자연치유

개미v 2024. 2. 5. 14:09

저는 의사가 아니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증상

토요일 밤부터 갑자기 무릎에 통증이 발생했습니다.

날씨가 흐려서 염증이 돋는 것인가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다음날 되니 거동 자체가 힘든 수준이 되었습니다.

걷지도 못하고, 앉았다 일어나지도 못하고, 침대에 눕지도 못하겠고, 누워서 몸을 반대편으로 돌리지도 못합니다.

그냥 서있는 것은 괜찮은데, 극심한 통증으로 다리에 조금의 힘도 넣을 수 없습니다.

무릎을 만져보면 열감이 있습니다.

그런데 압통은 없습니다.

(고관절 때는 손을 대기만 해도 엄청 아팠는데, 무릎은 안 그렇네요)

무릎 통증의 여러가지 원인이 있는데,

아무 이유 없이 갑자기 극심한 통증으로 아프면 석회성 건염일 가능성이 높은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2년 전쯤에 고관절에 석회성 건염 생긴것 같았었는데, 이번에는 무릎에 생겼네요.

석회성 건염이 몸 아무 인대나 건에 생길 수 있는 것 같고, 한번 발생한 사람은 체질적으로 또 생기는 것 같습니다.

호전

3일째 오전까지도 많이 아팠는데 오후되니 호전 되었습니다. (고관절 때와 동일)

아직 통증은 남아 있지만 그래도 걸을 수 있는 수준입니다.

완치

4일째 자고 일어나니 통증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고관절 때와 동일)

이거는 고관절 때 치유 후기 입니다.

 

고관절 통증 석회성 건염(추정) 자연치유

저는 의사가 아니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 증상 어느날 갑자기 자고 일어났는데 왼쪽 바깥쪽 골반에 통증이 발생했습니다. 출근하는데 걷기 힘든 정도입니다. 잠을 잘못자서 그런가보다

dalili.tistory.com

 

석회성건염 두 번 겪어본 바로는

석회성건염에 대해서 모르면 극심한 통증으로 불안감이 커서 병원을 찾게 되지만, 질환과 본인 몸에 대해서 잘 안다고 하면 병원 갈 필요 없이 마음 편하게 기다리면 되는 것 같습니다.

 

의사 유튜브 찾아봐도 전부 병원가서 진료 받으라고만 하고(지극히 상술로 보임), 몇 일 지나면 자연 치유가 된다고 말하는 의사는 보이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