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고관절 통증 석회성 건염(추정) 자연치유

개미v 2022. 7. 16. 20:33

 

저는 의사가 아니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증상

어느날 갑자기 자고 일어났는데 왼쪽 바깥쪽 골반에 통증이 발생했습니다.

출근하는데 걷기 힘든 정도입니다.

잠을 잘못자서 그런가보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이튿날 되니 거동 자체가 힘든 수준이 되었습니다.

걷지도 못하고, 앉았다 일어나지도 못하고, 침대에 눕지도 못하겠고, 누워서 몸을 반대편으로 돌리지도 못합니다.

왼쪽 바깥쪽 골반 아픈 부위 눌러보면 아픕니다.

근육이 문제인지, 인대가 문제인지, 관절이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걷지 못하는 수준이라서 평생 이러고 살아야 하나 오만가지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 와중에 아직 병원 가기전이니 실손보험과 건강보험 가입하려고 찾아봤네요 ㅎㅎ

인터넷 찾아보니 여러가지 원인이 있다는데,

①자고 일어났는데 갑자기 ②골반 바깥쪽이 ③걷지 못할 정도로 아프다 하면 석회성 건염일 가능성이 높은것 같습니다.

호전

3일째 오전까지도 많이 아팠는데 오후되니 호전 되었습니다.

아직 통증은 남아 있지만 그래도 걸을 수 있는 수준입니다.

석회성 건염은 대부분 시간 지나면 낫는다는데, 정확히 며칠 지나야 낫는지 그런 글은 못 찾겠습니다.

아무튼 저는 3일째부터 좋아졌습니다.

참고로 유튜브에 대머리 아저씨가 알려주는 스트레칭 방법해도 효과 없습니다.

완치

4일째 자고 일어나니 통증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병원가서 진단을 받은것은 아니기 때문에 석회성 건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냥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찾아본 유튜브 중에 가장 논리있게 설명한 영상이 있어서 링크 공유 합니다.

https://youtu.be/4c18ngEnbY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