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발가락 떨림 증상 - 치료방법 발견

개미v 2021. 5. 4. 21:53

저는 의사가 아니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발가락 떨림증상이 3년전에 나타났다가 사라졌는데 다시 나타났습니다.

아래 영상은 3년 전

 

발가락 떨림 증상

저는 의사가 아니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 증상 어느날 갑자기 왼쪽 엄지 발가락 부분이 떨리기 시작함 통증은 없지만 신경이 자극되는 찌릿한 느낌이 쉬지 않고 반복되니 여간 신경 쓰

dalili.tistory.com

 

아래 영상은 1주일 전

3년전에는 증상이 몇 일만에 사라졌는데, 이번에는 10일 넘게 지속 되었습니다.

크게 불편한 것 없어서 괜찮아 지겠지 기다렸는데, 이번에는 다른쪽에서 건강 이상 문제가 튀어 나왔습니다.

돌발성 난청이라는 청력을 상실하는 응급상황이라 약을 복용중입니다.

그런데 약을 복용하니 우연치 않게 발가락 떨림 증상이 사라졌습니다.

그냥 우연일 수도 있겠지만, 제 생각에는 두 질환이 관련이 있을 것 같습니다.

- 둘 다 원인이 불분명하고 다양해서 알기 어렵고 난치성 입니다.

- 둘 다 말초혈관, 말초신경의 염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돌발성 난청 약(스테로이드, 말초순환개선)을 먹으니 발가락 떨림 증상이 사라졌습니다.

저 같은 경우 몸상태가 안좋으면 가장 먼저 발쪽 말초신경에 가장 먼저 염증이 생기면서 발가락 떨림 증상이 나타나는 것 같고, 몸 상태가 더 안좋아지면 그 다음 약한 쪽에 염증에 생겨서 문제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떨림 증상이 나타나면 위험신호이니 스트레스 안받고 잠을 푹 자도록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