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언더스탠딩 이재용 회계사 방송 내용입니다. (2022년 방송)
아마존은 손해보고 물건 팔면서 성장 시키고, 다른 서비스에서 이익을 내는 구조
온라인 스토어 - 적자
Third-party seller services(제3자 판매자) - 흑자
Subscription services (구독) - 흑자
Advertising services (광고) - 흑자
만약에 아마존이 흑자 보며 물건을 팔면 다른 이커머스 경쟁자가 들어올 수 있는 빌미를 제공하는 것이라서 그렇게 하지 않음
다른 경쟁자는 아마존처럼 적자 보며 경쟁할 수 없고, 다른 서비스로 수익내지 못함
쿠팡도 적자보며 물건을 팔며 성장했는데, 다른 서비스로 수익내기 어려움
판매 단가를 올리면 다른 경쟁자(네이버)에서 주문하기 때문에 단가를 올릴 수도 없음
결론
아마존은 계속 물건을 손해보고 팔것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경쟁 우위에 있을 것이다.
쿠팡은 흑자전환 했지만 그리 긍정적이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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