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 phaser3 강좌

phaser3 강좌(1) 이미지 불러오기

개미v 2024. 10. 7. 13:46

난생 처음 해보는 게임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기존 운영 중인 웹사이트에 게임 기능을 넣어볼 생각이라서, 웹에서 쉽게 개발할 수 있는 게임 프레임워크를 찾아보니 phaser3가 가장 무난하다고 합니다.

phaser3란?

HTML5 게임 개발을 위한 자바스크립트 게임 엔진입니다. 웹에서도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개발환경

phaser3는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이기 때문에 메모장 하나만 있어도 개발 가능합니다.

npm, webpack, node.js 이런 것 필요없습니다.

저는 개발편의를 위해서 에디터는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를 사용했고, 웹서버는 Live Server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Extensions) 사용했습니다.

이미지 불러오기

첫번째 강좌로 이미지 불러와서 화면에 보여주는 예제 입니다.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
    <title>Making your first Phaser 3 Game</title>
    <!-- Phaser 3 라이브러리 불러오기 -->
    <script src="https://cdn.jsdelivr.net/npm/phaser@3.11.0/dist/phaser.js"></script>
</head>

<body>

    <script type="text/javascript">

        // 게임 설정 구성
        var config = {
            type: Phaser.AUTO, // 렌더링 방식: 자동으로 웹GL 또는 캔버스를 선택
            width: 800,
            height: 600,
            physics: {
                default: 'arcade' // 기본 물리 엔진으로 'arcade' 사용
            },
            scene: {
                preload: preload,
                create: create,
                update: update
            }
        };

        // 새로운 게임 객체 생성
        var game = new Phaser.Game(config);

        // 미리 필요한 리소스를 로드하는 함수
        function preload() {
            // 'dude' 이미지를 불러와 'assets/dude.png' 경로에서 사용
            this.load.image('dude', 'assets/dude.png');
        }

        // 게임의 초기 상태를 설정하는 함수
        function create() {
            // 화면의 가운데에 이미지를 추가 ('dude' 이미지 사용)
            this.add.image(config.width / 2, config.height / 2, 'dude');
        }

        // 게임 루프 중 매 프레임 호출되는 함수
        function update() {
        }
    </script>

</body>

</html>

 

 

결과화면